손자병법 57 - 집권자를 위한 가난 구제가 나라를 망친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TV나 신문의 뉴스를 믿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언론을 통해 세상을 봐왔지만, 이제는 그것조차 거짓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우리 사람은 보고 들은 것 안에서 생각을 합니다.

때문에 처음에는 거짓말 같더라도 계속해서 자꾸 들으면 끝내는 의심이 사라지고, 그런가 보다 하며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북의 김일성은 예수처럼 물위를 걸어 다녔다며 교과서에 써넣고, 어린아이 때부터 거짓말을 받아들이도록 가르쳤던 것입니다. 전문적으로 이렇게 거짓말을 머릿속에 주입시키는 방법을 『세뇌교육洗腦敎育』이라고 합니다.

현실을 바로 보는 능력을 『현시안現視眼』이라고 합니다. 현시안은 끌어당기는 에너지가 끌어온 세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뻗어나가는 우주심을 통해 영혼이 현실을 감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유감스럽게도 보통사람들은 이와 같은 능력을 알지 못합니다.

우리가 현실을 바로 보기 위해서는 현시안을 통해 상황을 살펴야 합니다. 그래야 그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을 위해 최저임금을 높여놓으면, 그들의 생활이 좋아지겠지 하는 생각은 현실성이 전혀 없는 것입니다. 사실 그 속셈은 가난한 많은 사람을 내 편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수단인 것입니다.

때문에 이런 식으로 가난을 구제하면, 가난한 사람들이 구제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가난 구제가 나라를 망치는 것』입니다.

▶구독: http://ver.kr/qZydEK ▶홈페이지: http://www.onlysir.net ▶ 투네이션 후원하기 https://toon.at/donate/onlysir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33길 27 사단법인 유나이티드 헥사곤(United Hexagon)

고유번호 : 213-82-00091 전화 : 070-4458-4285 이메일 : help@6gaknara.com
© 2017 OnlySir.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