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병법 50 - 잘되는 사람의 현명한 지혜, 올머리


『올머리』는 먼저 바라는 목표가 분명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성취하기 위해 상상으로 먼저 현실화시킵니다. 그러면 현실화된 목표는 분명하게 영혼에 각인이 됩니다.

그 순간 마음에서 『결실의 끈』이 뻗어 나와 상상 속의 목표를 향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때부터 시작한 활동 속에 뻗어나간 『끈』은 결실을 위해 원하는 것을 끌어오는 것입니다. 이렇게 원하는 목표를 현실에 끌어오는 것을 『싸이파워Psy-Power』라고 합니다

.

『갈머리』는 시작하자마자 곧 순탄치 않은 장애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면 가던 노선은 갑자기 변경되어, 어디로 가는지 방향을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뜻하지 않은 장애를 몇 번 겪다보면, 가던 목표는 자기도 모르게 변경되어 어딘지 모르는 곳에 도달하게 됩니다.

요즘 대한민국 정부가 하는 일이 모두 이와 같은 『갈머리』식 정책입니다. 갈머리는 대부분 원하는 속셈이 다르고, 드러난 결실이 다르기 때문에 항상 문제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가진 것이 없고 불쌍한 사람들한테 인기를 얻기 위해 『최저임금』을 올려놓으면, 결과는 그나마 있는 일자리에서 쫓겨나는 신세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라는 속셈과 내세우는 결실이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바라는 속셈은 『인기와 지지支持』, 내세우는 결실은 『가난 구제』, 그러나 드러난 현실은 『일자리 뺏김』인 것입니다.

또 세계평화를 외치며 각 나라마다 찾아다니며 이북에 관한 제재를 풀어달라고 하면, 정신 나간 사람 취급을 당한다는 것을 『갈머리』는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갈머리』는 있는 현실을 바로 보지 못하고, 자기 입장만 내세워 일을 추진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올머리』는 원하는 목표가 현실이 되도록 현실과 상황을 충분히 생각해서, 그 원하는 목표가 끌려오도록 『끈』을 당겨 일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바라는 목표는, 끈을 통해 끌려온다는 것을 모르면, 자기가 직접 찾아다니며 애를 써 결국 기운이 소진되어 아무것도 해낼 수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찾아다니며 구걸하는 머리를 『갈머리』, 원하는 목표를 끌어오는 머리를 『올머리』라고 합니다. 『올머리』는 결국 원하는 세계를 현실에 실현시키는 『현명한 지혜』인 것입니다.

▶구독: http://ver.kr/qZydEK ▶홈페이지: http://www.onlysir.net ▶ 투네이션 후원하기 https://toon.at/donate/onlysir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33길 27 사단법인 유나이티드 헥사곤(United Hexagon)

고유번호 : 213-82-00091 전화 : 070-4458-4285 이메일 : help@6gaknara.com
© 2017 OnlySir.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