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모니가 배워야 할

미륵불 시대의 금강경

 (전자책)

소공자 지음 / 육각시대 / 2018. 12. 14

​읽기 전에

금강경은 총 31장으로 이루어진, 석가와 수보리의 문답식 경전이다. 금강경의 요지는 무극의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는 것이며, 이것을 얻기 위한 ‘길’을 말해놓은 경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경전은 옛 시대의 생각이기 때문에 매우 단순한 표현법을 사용했지만, 나름대로 사람들에게 정확하게 인식시키고자 노력한 석가의 공덕이 들어 있는 경전이다. 특히 우리 인간은 있는 현실을 직접 보고 알기보다는 과거의 경험을 통해 스스로 유추하는 ‘관념적 이해’를 주로 하기 때문에 당시에 석가도 이와 같은 착오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 같은 말을 자꾸 반복해 설명한 경전이기도 하다.

 

12장 이후의 경전은 이전과 대부분 같은 내용이 반복된 ‘아뇩다라삼먁삼보리’에 관한 내용들이라 여러분 혼자 읽어도 능히 알 수 있는 내용들이다. 때문에 12장 이후는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 간단히 마무리했다.

 

우리 인간은 과거의 앎을 통해 관념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똑같은 말을 들어도 서로 다르게 이해한다. 때문에 혼돈과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또 관념적 이해는 있는 사실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지도 않은 것을 있는 것처럼 착각할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세상을 바르게 알 수 없는 것이다.

 

관념적 이해란 쉽게 말해서, 학교라는 단어를 듣는 순간 각자 머릿속에는 서로 다른 학교가 떠오를 것이다. 서울서 학교를 다닌 사람은 서울에 있는 학교가 떠오르고, 시골에서 학교를 다닌 사람의 머릿속에는 시골학교가 떠오를 것이다. 이렇게 서로 다른 생각이 떠오르는 것을 ‘관념[相]’이라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름대로 천국과 극락, 그리고 지옥을 상상하는 것이다.

 

사실 종교란 모두 이와 같이 인간이 만들어낸 ‘관념’이다. 그에 반해 객관적으로 현실을 바로보고자 노력하는 학문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과학’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과학조차 관념적으로 받아들여 그 해석 또한 엉뚱하게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우리의 관념을 만들어내는 주범은 바로 ‘자의식’이다. 지금까지의 인류 문명은 이렇게 자의식이 주가 되어 영혼을 사용하며 살아왔다. 그러나 앞으로의 시대는, 영혼이 주가 되어 창조하고 자의식은 누리며 사는, 그런 시대가 되어야 한다.

 

이와 같은 시대로 바뀐다는 것은 이미 수많은 기감능력자들이 과거에 말해놓았다. 그들은 여러 가지 표현으로 새로운 시대를 예언해놓았다. 불교가 말하는 ‘미륵’ 또한 그것이다. 그들은, 자의식이 주가 되어 사는 삶에서 영혼이 주가 되어 사는 삶으로 바뀌는 시기를 2012~2013년으로 예언하고 있다.

 

영혼이 주가 되어 살려면 반드시 ‘싸이파워’ 능력이 필요하다. ‘싸이파워’가 이 세상에 나온 시기는 2012년이다. 세상은 ‘싸이파워’를 통해 새로운 시대로 탈바꿈하는 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시대로 탈바꿈한 시기가 바로 2013년이다. ‘싸이파워’ 시대의 창조문명을 파동문명이라고 한다. 때문에 2013년은 파동문명 시대의 원년(元年)이 되는 것이다.

 

여기서 파동은 곧 영혼의 작용이다. 금강경은 자의식의 관념을 벗어나 영혼으로 살라는 것이 그 골자다. 그리고 영혼을 통해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터득하는 것이 그 요지다. 그러나 살아 있는 현실에서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위해 한평생을 보내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때문에 영혼을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터득하는 쪽으로 사용하지 말고, 있는 현실을 위하는 쪽으로 사용하다 보면 ‘아뇩다라삼먁삼보리’는 자동으로 터득된다고 하는 것이 바로 미륵불의 가르침이다.

 

이와 같은 이유에서 미륵불 시대는, 관념을 탈피해, 있는 현실을 바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기감’ 능력을 향상시키고, 관념의 방해를 물리치고 마음(영혼)의 힘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현실화시키는 ‘싸이파워’ 시대가 될 것이다.

목 차

읽기 전에

금강경을 열기 전에

1. 영혼으로 사는 삶

2. 부처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

3. 진정한 보시의 복덕

4. 집착을 끊는 법

5. 궁극적 깨달음 - 아뇩다라삼먁삼보리

6. 영적 향상의 길

7. 영혼의 일곱 가지 기능 - 칠성좌(七聖座)

8. 나를 위해 사는 삶, 현실을 위해 사는 삶

9. 마음 없이 마음을 내어 쓰라

10. 세상에서 가장 큰 공덕

11. 창조적 삶

12. 마음의 참모습

13. 완성불 미륵의 가르침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33길 27 사단법인 유나이티드 헥사곤(United Hexagon)

고유번호 : 213-82-00091 전화 : 070-4458-4285 이메일 : help@6gaknara.com
© 2017 OnlySir.net All Rights Reserved.